HOME 〉 커리큘럼 〉 초등영재반
초등영재반
김포하이스트학원의 커리큘럼 초등영재반입니다.

[코딩]슈팅게임 - 적을 물리쳐, 엔트리 블럭코딩, 피지컬 컴퓨팅 버튼 제어 - 좌우방향 작성자 : 김포하이스트학원 등록일 : 2019-03-13

2월 마지막 수업이네요.

3월은 새학기라 다른 공부하랴 코딩 공부하랴 바쁘네요

 

 

 

 

슈팅게임 - 적을 물리쳐라!

 

예전 어릴때 오락실에 가서 했던 겔러그와 비슷한 게임을 만듭니다.

적이 무기를 사용하고 우리편이 맞으면 에너지가 줄어듭니다.


우리가 쏜 무기를 적이 맞으면 적도 에너지가 줄어들고 0이 되면 승리하게 됩니다.



 

 

엔트리 블럭코딩

 

우리 로켓을 만들어 화살표 좌우 위아래 키를 이용하여 움직이게 만듭니다.

로켓에서 총알을 발사하여 적을 맞춥니다.

적도 무기를 계속 아래로 쏩니다.


 

피지컬 컴퓨팅 버튼 제어 - 좌우방향

 

버튼을 이용하여 로켓을 좌우로 움직여 적의 무기를 피합니다.

포텐션미터 / 가변저항으로 좌우로 로켓을 움직일수 있습니다.

아두이노 빅보드를 이용하면 쉽게 회로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