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리큘럼 〉 초등영재반
초등영재반
김포하이스트학원의 커리큘럼 초등영재반입니다.

[코딩]엔트리코딩 지렁이키우기 블럭코딩 작성자 : 김포하이스트학원 등록일 : 2019-02-25

설지나 아이들과 아두이노 메이커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지렁에 만들기는 어려워 블럭코딩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였습니다.


그래도 아이들이 집중력을 가지고 잘하였습니다.



 

엔트리코딩 지렁이키우기 블럭코딩

 

머리 몸통 먹이 독이든사과 오브젝트를 추가합니다.

머리는 마우스 이동에 따라 방향 이동 합니다.

몸통은 머리를 따라 복사본 생성 , 시간차 , 복사번 삭제를 합니다.

먹이를 먹으면 성장 딜레이를 이용하여 몸통 길이를 늘립니다.

독이든 사과를 먹으면 게임이 끝납니다.



 

 

 

피지컬 컴퓨팅 좌우 방향 움직이기

스위치버튼 두개를 좌우 추가하여 방향이동을 합니다.

벽에 닿으면 튕기도록 작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