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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영재반
김포하이스트학원의 커리큘럼 초등영재반입니다.

[코딩]엔트리로 바운스볼 작성자 : 김포하이스트학원 등록일 : 2019-01-31

코딩 수업이 있는 수요일입니다.

 

이번 수업시간에는 엔트리로 바운스볼을 만들었습니다.

 

 

 


 

엔트리로 블럭코딩 작업을 진행하였고 피지컬 아두이노 바튼을 이용하여 왼쪽 오른쪽 움직임 그리고 점프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엔트리 블럭코딩 사고력

피지컬 컴퓨팅 하드웨어 이해

일단 노트북 그리고 아두이노 보드 설치하는데 최소 30분 걸리네요. 이부분을 선생님들이 어떻게 해결할지 관건입니다. 저는 남자라 힘도 있고 해서 번쩍 번쩍 잘 들지만. 아두이노 빅보드가 무거워요 노트북도 그렇고요.


 

 

 

 

열심히 알려주는데로 코딩을 해나갑니다.

처음이는 서툴지만 금방 이해하고 바운스볼 게임을 완성합니다.

 

 

 

 

 

 

 


 

 

 


 

이렇게 준비를 30분가량 다하고 아이들을 기다립니다.

나름 뽀대가 나네요


 


 

 

아이들마다 개성에 맞게 공을 설정하고 여러가지 오브젝트를 추가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피지컬 하드웨어 제어 작업을 진행합니다.

컴퓨터로만 수업하는게 아니라 아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게 하드웨어 회로 구성을 진행합니다.

그러면서 컴퓨터와 다른 제품들과 연동되어 유기적으로 같이 동작되는 걸 이해합니다.

 

 

 

 

 

 

열심히 알려주는데로 코딩을 해나갑니다.

처음이는 서툴지만 금방 이해하고 바운스볼 게임을 완성합니다.

 

 

 

아이들마다 개성에 맞게 공을 설정하고 여러가지 오브젝트를 추가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피지컬 하드웨어 제어 작업을 진행합니다.

컴퓨터로만 수업하는게 아니라 아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게 하드웨어 회로 구성을 진행합니다.